사진: Unsplash의 Annie Spratt
지역 기반 창업에서 가장 큰 강점은 현장성입니다. 특히 전통시장, 플리마켓, 지역 축제 등은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이자 마케팅 채널입니다.
1. 전통시장과 협업하기
- 공동 홍보 기획: 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공동 이벤트나 할인 행사를 열어보세요.
- 현장 프로모션: 체험 행사나 시식·샘플 증정 등으로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, SNS 인증 이벤트도 유도할 수 있어요.
2. 지역 축제와 플리마켓 참여
- 지역 축제 부스 운영: 지자체나 기관에 신청하여 부스 운영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하세요.
- 스탬프 투어 연계: 축제나 시장에서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, 퀴즈 등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.
3.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피드백받기
- 현장에서의 반응은 온라인보다 빠르고 직관적입니다. 이를 바탕으로 제품/서비스 개선 포인트를 파악하세요.
- 이야기 나눈 고객들과의 사진, 후기를 SNS에 공유하면 신뢰와 관심도를 끌어올릴 수 있어요.
현장 마케팅은 단순한 판매의 장이 아닌, 브랜드 체험의 기회입니다. 고객과의 물리적 거리를 좁히고, 감성적 유대를 쌓아가는 시간으로 활용해 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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